기술명:

언택트에 맞춰 예술 문화 혁신을 위한 CT

주관기관: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
성명: 청년TLO 이종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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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개요

  • 아티스트 /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 도구를 제공하고 서포터와 함께 퍼스널 브랜딩을 이루어 나가기 위한 플랫폼

  • 도구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 혹은 아티스트와 타 아티스트의 원 사이드에서는 돈을 지불하여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내고 다른 사이드에서는 소통의 문을 열고 수익을 얻는 구조

기존한계점

  • 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소통 단정
    • 오프라인 팬미팅/콘서트 취소 온라인 이용 형태 증가 
  • 아티스트/크리에이터 수익원 부족
    • 창작물에 대한 직접적인 보상(앨범, 음원 판매)보다 간접적인 보상(광고, 콘서트)가 주 수입원
  • 초기 예술인 진입장벽
    • 기존 진입장벽을 부수기 위한 3가지 방법(인맥, SNS/TV 매체, 엄청난 실력+운) 음악 외에 SNS, 미디어 노출 전략, 퍼스널 브랜딩에 관련한 막막함

기술우수성

  • 아티스트와 아티스트의 교류

    1대1 피드백

    - 전문성이 높은 아티스트에게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누구나 공정한 배움의 장이 될 수있습니다.

    콜라보레이션

    - 플랫폼 자체 예술 컨텐츠 기획 혹은 어떤 아티스트가 콜라보레이션을 등록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방법으로 타 아티스트와 교류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  • 아티스트와 대중의 교류

    1대1 영상

    - 특정 금액을 지불한 고객에 한하여 아티스트는 자신의 재능을 담은 짧은 영상을 1대1로 보내어 소통이 될 수도 있고 선물이 될 수도 있는 서비스입니다.

    소통 커뮤니티

    - 구독권(유료 서비스)이 있는 고객에 한하여 아티스트의 컨텐츠에 관련하여 함께 깊은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아티스트에게는 팬들의 소리를 듣고 팬들은 아티스트 메이킹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아티스트와 환경의 교류

    아티스트와 선택 사항으로 수익이 일어난 금액 중 일부를 ‘그린피스’라는 환경 단체에 기부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굿즈 제작시 환경과 관련된 CSV/CSR기업과 콜라보를 할 경우 수수료 면제 혜택을 부여 합니다.

기술문의처

  •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조가영 / 02-970-9248 / gayoung@seoultech.ac.kr